132_Open_Ocean@tabletopaudio.com
당신은 갈색 지붕의 집에 도착했습니다.
집 안은 환하게 밝혀져 있지만 안에 사람의 움직임은 보이지 않습니다.
당신은 갈색의 등불이 밝혀져 있는 현관으로 다가가 문고리를 돌려보았습니다.
문은 아무런 저항없이 스르륵 열립니다.
환하게 밝혀진 집 안.
방금전까지 사람이 머무르고 있었던 것 마냥 온후한 공기가 당신을 감싸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마시다만 커피가 있고 침대는 사람이 앉아있었던 흔적이 역력합니다.
잿빛 물감이 묻은 브러쉬가 아무렇게나 방치되어 있습니다.
창가 가까이 끌어당겨진 이젤에는 방금전 마무리 지은듯한 그림이 걸려져 있습니다.
오랜시간동안 공들여 그린 그림은 섬의 야경.
이 오두막의 방향에서, 하지만 아주 높은 곳에서 섬을 내려다보고 있는 시점으로 그려진 그림속에는 마을의 모든 집들과 건물들이 고스란히 그려져 있습니다.
성당과 대피소, 등대, 오두막의 갈색 지붕과 사당까지.
섬의 서쪽에서 동쪽까지 모든 길들이 이어져 있는 그림들은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지만 어째서인지 모두 잿빛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눈을 의심하며 다시한번 그림을 살펴보았지만 그림들은 약간의 밝기차이만 있을뿐.
모두 회색빛과 검은색, 잿빛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그런 모노톤의 그림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하얗게 찍혀진 약간의 점들.
길 위와 건물의 중간, 그리고 바다와 밤하늘의 별들만이 유일하게 하얀색 물감으로 덧칠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건물의 중간에 찍힌 원통형의 긴 점이 등불이라는 것을 알아내었습니다.
다 같은 하얀색은 아니라 조금씩 밝기의 차이가 있지만 위 아래에 작게 묘사된 틀이나 손잡이는 틀림없이 집마다 걸려있던 등롱들입니다.
등롱들은 덧그려진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 아직 물감의 윤기가 남아있습니다.
그렇다면 길 위의 하얀 점들은 뭘까. 당신은 눈을 가늘게 뜨며 회색빛 길속에 파묻힌 하얀 점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가느다란 삼각형과 직사각형으로 그려진 하얀 점들의 위 아래로 팔다리같은 것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회색빛 배경에 검은색 볼펜으로 덧그려진 그림은 알아보기 힘들지만 사람의 모습인것 같습니다.
길마다 한 쌍식, 짝을 지어 돌아다니는 하얀 점들은 섬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고 있는 것을 묘사한것 같습니다.
하얀 점들은 집에서 나온 누군가와 만나기도 하고 둘이서 멍하니 집앞에 서 있기도 하며 사이좋게 섬을 둘러보는 중입니다.
하지만 대피소에 이른 하얀 점들은 두갈래로 나뉜것 같습니다.
서로 다른 방향에 찍힌 하얀 점들의 주변에는 검은색 볼펜으로 그어진 화살표들이 방향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대피소에서 검은색 화살표를 발견한 당신은 문득 이러한 음영을 다른 길에서도 보았다는 것을 떠올렸습니다.
다시 살펴본 그림속 여기저기에 검은 화살표가 그려져 있습니다.
대피소의 양 갈래 화살표와는 달리 점점이 이어진 다른 검은색 화살표들은 마치 길안내를 하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검은색 화살표들은 등불이 찍혀져 있지 않은 세 집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등불이 없는 장소는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던 탓에 이 화살표를 놓쳐버린 것 같습니다.
그림을 살펴보던 당신은 문득 이 갈색 지붕의 오두막의 지붕이 그려진 부근에 종이가 덧대어져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주변이 모두 회색으로 칠해져 있는 탓인지 종이가 덧대어진 캔버스의 귀퉁이에는 약간 이질적인 경계선이 그어져 있습니다.
당신은 호기심에 손톱을 세워 그림의 귀퉁이를 살짝 긁어내었습니다.
종이를 덧대고 물감을 두껍게 발라 고정한 탓인지 종이의 귀퉁이는 아주 쉽게 떨어질것 같습니다.
안쪽에 갈색빛의 그림이 보입니다.
당신은 잠시 머뭇거리지만 이내 주변을 한번 살펴보고는 살짝 떨어져나온 종이를 조심스럽게 잡아당겼습니다.
경계선을 따라 벗겨진 종이 아래로 갈색 지붕의 집이 보입니다.
종이 아래 감춰져 있던 색이 있는 그림속에는 붉은 색 물감으로 하트모양의 화살표가 그려져 있습니다.
화살표의 위에는 'YOU' 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색이 들어가 있는 네모칸을 자세히 살펴보던 당신은
갈색의 오두막 지붕위에 쓰여진 하얀색 글씨를 발견했습니다.
하얀색 펜으로 쓰여진 글씨는 'Uroboros' 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10분의 시간이 소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