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교수에게 불쾌한 표정을 지어보이며 아무것도 아닌게 아니지 않느냐고 대놓고 카메라를 가리켜보입니다.

교수는 화들짝 놀라며 어떻게든 변명하려 하지만 이내 거짓말을 한 것을 사과하며 모니터의 전원을 켜보입니다.


화면을 조작하자 곤란한 미소를 짓고 있는 회색 백살의 머리가 반쯤 벗겨진 노인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노인의 머리는 마치 정전기라도 일어난 것 처럼 구불구불한 반곱슬로 노인은 자신의 이름을 베이릭시드라고 밝힙니다.

베이릭시드는 자신들이 마을회관에 있는 마을 노인들이라고 소개합니다.


베이릭시드는 오늘 아침 E교수와 화상통화를 하던 도중 촌장이 E교수에게 건 전화로 당신이 온 것을 알게 되었으며 당신을 만나고 싶었지만

갑작스럽게 마을 노인들이 우르르 몰려가면 당신이 당황할 것 같아 E교수에게 서류를 부탁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서류에 대한 이유가 일방적으로 자신을 훔쳐본 일을 설명할 수는 없다고 꼬집습니다.

이에 베이릭시드는 잠시 곤란하다는 표정으로 수염을 쓰다듬더니 서류와 더불어 확인하고 싶은 것이 있었다고 진실을 털어놓습니다.

베이릭시드와 마을회관의 노인들은 당신이 진짜 알반에서 온 사람인지 알고 싶었다며 이를 확인하기 위해 이와같은 일이 필요했다고 덧붙입니다.

촌장이 확인했다고 하는 증거는 오직 당신의 핸드폰 화면뿐으로 노인들은 이번 Lughnasadh에는 배가 뜨지 않았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노인들은 당신이 어떻게 이 섬에 도착했는 지는 알 수 없지만 분명 Imbolic의 날짜로 3명의 표가 예약된 것은 확인했다고 이야기합니다.
노인들은 당신을 알반에서 온 사람이라고 인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였다며 다시한번 당신에게 깊히 고개를 숙여보입니다.





T : ...이거 좀 껄끄럽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대놓고 간섭해올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말이죠.



베이릭시드가 이야기를 하는동안 핸드폰에 톨비쉬의 화면이 떠올라 있습니다.

톨비쉬는 당신에게 그들의 사과를 거절하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이쪽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면 이러한 빚을 한가지 정도 남겨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같습니다.


당신은 톨비쉬의 조언대로 기분이 상한표정을 지어보이며 입장은 충분히 이해하겠다고 대답합니다.

당신은 E교수에게 이만 돌아가보겠다는 의사를 밝힌뒤 자리에서 일어났습니다.


E교수가 당신을 배웅하며 신당에서 당신을 찾고 있다는 말을 전합니다

신당의 자매는 오늘 낮즈음 마을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당신을 찾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마침 마을회관에 있었던 교수는 회관에 찾아온 자매들에게 이야기를 전해들었다며 신당의 자매는

밤이 늦더라도 당신이 방문해주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남겼다고 이야기합니다.


신당은 촌장의 집보다 훨씬 더 멀리 있는 섬의 동쪽 끝에 있는 것 같습니다.



>신당으로 간다.


>촌장의 집으로 간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