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_Open_Ocean@tabletopaudio.com
문을 열고 나온 장소는 어느 바닷가에 설치된 부둣가.
을씨년스러운 분위기에 어둑한 바닷가에 멀어져가는 뱃고둥소리가 들립니다.
당신의 등 뒤로 무언가 보이지 않는 것이 멀어지는 것 같은 잔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당신의 눈앞에 어둑한 산이 보입니다.
산의 가장 꼭대기에는 등대가, 그리고 그 밑으로 계단식으로 늘어선 집들이 보입니다.
몇몇 집들은 아직 잠들지 않았는지 불이 켜져 있습니다.
당신의 핸드폰에 메세지가 도착했습니다.
문자에는 오늘로부터 '사흘 후'에 배가 도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 섬의 이름은 ??? 섬으로 이곳에서 떠나기 위해서는 오늘부터 3박 4일동안 이 섬에 머물러야 할 것 같습니다.
T : 음... 일단 어디론가 들어가긴 해야겠군요.
바닷가인 탓인지 밤바람이 차갑습니다.
밤이 늦은 탓인지 마을을 돌아다니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마을 안쪽으로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착장의 근처 어디에도 마을을 소개하는 문구나 안내지도같은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관광지는 아닌 듯 싶은 마을은 외지인이 혼자 돌아다니기에는 조금 복잡해보이는 구조입니다.
어쩐지 인기척이 느껴지지 않는 마을은 사람이 사는 불빛조차 적어보입니다.
당신이 마을에 들어서기를 망설이며 한참동안 주변을 둘러보고 있을 때
어디선가 탁 하고 창문이 닫히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당신이 고개를 돌리자 불이 켜져 있던 창문들중 하나가 검게 물들었습니다.
소리가 들린 곳은 '보라색'지붕의 집 같습니다.
당신이 점점 추워지는 바람을 피해 팔뚝을 문지르자
핸드폰은 당신에게 주변의 풍경을 찍어줄 것을 부탁합니다.
섬의 풍경을 사진으로 찍어준다면 핸드폰이 불이 켜져 있는 집만 추려 당신에게 섬의 지도(임시)를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은 익숙하게 카메라의 어플을 조작했습니다.
정면을 비추는 카메라에 당신의 얼굴이 어둑하게 비치고 있습니다.
당신은 카메라를 후면으로 전환한뒤 섬을 향해 핸드폰을 치켜들었습니다.
어둑한 섬과 달리 눈부시게 빛나는 등대의 빛이 사진을 더욱 어둡게 혹은 지나치게 흐리게 방해하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촛점은 제멋대로 움직이며 여기저기에 멈췄다 재 탐색하기를 반복합니다.
주로 빛이 있는 건물들을 가리키지만 이따금씩 어둠속에 촛점을 맞추던 카메라는
이내 등대에 고정되며 새하얀 등대의 밝기에 맞춰 주면 명암을 조절합니다.
당신은 수동으로 촛점을 이동시켜 적당하게 어두운 쪽을 기준으로 명암이 맞춰지도록 카메라를 조작했습니다.
여전히 사진은 어둡지만 어느정도 쓸만한 사진이 찍힌것 같습니다.
당신은 어설프게 핸드폰의 화면을 이리저리 넘기며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냈습니다.
사진첩에 한번, 뭔지모를 영어어플에 한번 들어갔던 당신은 겨우 카메라의 기능을 활성화 시켰지만
화면가득 떠오른 당신의 얼굴의 바로 옆 희끄무래한 얼굴의 형상에 깜짝놀라 핸드폰을 떨어트려버립니다.
핸드폰을 떨어트리자 당신의 주변에 남아있던 빛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순간적으로 어둠속에 남겨진 당신은 황급히 핸드폰을 찾아 주변을 두리번 거립니다.
따각-
짙은 파도소리 사이에 무언가 나무같은것이 지면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온것 같습니다.
당신은 어두운 바닥에서 희미하게 빛나는 핸드폰의 뒷면을 발견합니다.
황급히 집어들어 핸드폰을 확인하자 화면에는 귀에 통증을 호소하며 잔뜩 인상을 쓰고 있는 톨비쉬가 머리를 흔들고 있습니다.
핸드폰 액정은 금가거나 깨어진 곳 없이 멀쩡한 것 같습니다.
T : 윽... 갑자기 집어 던지면 어떻게 합니까..?!
당신이 사과하자 핸드폰은 다시는 그러지 말라며 다시 화면을 카메라로 전환시켰습니다.
카메라의 어플이 다시 활성화 되는 순간 핸드폰에 다시한번 희끄무레한 무언가가 스쳐지나갑니다.
당신은 반사적으로 뒤를 돌아 주변을 확인하지만 당신의 주변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신은 다시한번 소름이 끼치지만 핸드폰의 전면 카메라에 비친 것은 당신의 얼굴입니다.
당신은 뭔가 꺼림칙한기분으로 카메라를 후면으로 전환시켜 섬의 화면을 찍습니다.
얼른 자리를 뜨고 싶은 마음에 당신은 오토모드가 설정하는대로 아무렇게나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은 아주 어둡게 찍힌 것 같습니다.